반응형
보통 null인지 체크할 때는 아래와 같은 코드를 사용합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test
{
public Camera cam;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if(cam == null) {Debug.Log("Cam is null"); }
}
}
하지만 유니티의 컴포넌트 계열은 bool 데이터로 값이 있을 땐 true, 없을 땐(null일 땐) false를 보내도록 만들어져있습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은 형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test
{
public Camera cam;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if(cam){
Debug.Log("Not Null");
}else{
Debug.Log("Null");
}
}
}
아래처럼 사용할 경우 null이라면 카메라를 찾도록 시도할 수도 있습니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test
{
public Camera cam;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if(!cam) cam = Camera.main;
}
}
반응형
'Unity > Comm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collabignore 설정 후 Checking for changes 에서 충돌날 때 (0) | 2020.10.23 |
---|---|
Unity package 에서 에러가 발생시 시도해볼만한 방법 (0) | 2020.10.22 |
Unity - Shader의 정의와 공부 전 사전 조사 (0) | 2020.07.31 |
Unity Scripting - can only be called on an active agent that has been placed on a NavMesh. (0) | 2019.11.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