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상황을 설정해두자면, 단순히 하이어라키에서 UI -> Scroll View를 생성 후 Content에 Image, Text를 넣고서 Movement Type을 Clamped로 해두었단 것이다.
별로 변인은 아니지만 Content에 Content Size Fitter를 넣고서 Fit를 설정하면 안된다.
일단 내가 생각한 것은
Content에 요소를 넣고 움직이면 Content 내부 요소가 움직여서 보여주는 줄 알았다.
하지만 착각한 것이 있다.
Scroll View
ViewPort
Content
[UI Elements]
이렇게가 스크롤 뷰의 기본 구성인데, Mask 역할을 하는 것은 ViewPort로, 실질적으로 보여지는 영역을 나타내는 것 또한 ViewPort의 역할이다. 한마디로 스크롤뷰에서 실질적으로 움직이는것은 Content이고, 영역 Mask를 하는 것이 ViewPort이니 UI배치 이전에 Content의 크기도 늘려둬야지 스크롤이 가능하다.
1줄 정리 ViewPort보다 Content가 커야지 스크롤이 가능하다.
반응형
'IT > Trouble Shoot'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Android Sdk 라이센스 문제로 인한 빌드 실패 (1) | 2019.12.13 |
---|---|
윈도우 작업 관리자 실행시 끊김 현상 해소 (0) | 2019.02.20 |
PHP - SimpleXMLElement로 XML 생성시 주의할 점 (0) | 2019.01.22 |
레인보우식스 21:9 적용 안될 때 (0) | 2019.01.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