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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DOTS

DOTS 학습을 위한 기초정리 #1 간단한 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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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CS 학습

1. Unity Data Oriented Tech Stack - (데이터 지향 기술 스택) DOTS는 유니티에서 멀티 스레딩 및 멀티 프로세서에서 개발자로 하여금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해소하고 해당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 졌다.

 

2. DOTS에 포함된 시스템 - ECS (Entity Component System) : 기본적인 성능을 더욱 향상한 코드 작성 법을 개발자에게 제공한다. - C# Job System : 멀티 코어 시스템으로 여러개의 CPU 코어를 병렬 처리하는 코드를 제공한다. - Burst Compiler : 최적화 된 기계어 생성을 위한 수학 기법 최적화 등의 방법을 갖고있는 백엔드 컴파일러

 

3. ECS - ECS(Entity Component System)는 게임 디자인을 효율적으로 접근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코드 재사용율 향상과 같은 성능 및 개발 이점을 제공한다.

 

4. C# Job System - C# Job System은 안전하고 쉬운 방법으로 멀티 코어 활용 서비스를 제공한다. 개발자로 하여금 멀티 스레딩 및 멀티 프로세서 개발 방식의 위험에 빠지는 것을 방지해주고, 신속하게 코드를 작성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5. Burst - Burst는 새로운 LLVM* 기반의 수학 인식 백엔드 컴파일러다. 플랫폼 별 특정 기능을 활용하는 최적화 된 기계코드로 컴파일한다.

*LLVM (Low Level Virtual Mathine)은 컴파일러의 기반구조로 프로그램을 컴파일 타임, 링크 타임, 런타임 상황에서 프로그램의 작성 언어에 상관없이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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