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nity/Common

Unity - Can't receive UDP data from editor.

반응형

커뮤니티에 올렸었던 질문 글 : answers.unity.com/questions/1785549/cant-receive-udp-data.html

최근에 유니티를 이용한 기기와 이용하지 않는 다른 기기와의 udp 통신을 할게 필요해서 간단한게 스크립트를 작성했는데, 세상에 정상적으로 못받아내는 것이다.

 

나는 2가지의 통신이 필요했는데 첫 번째는 명령을 보내고 응답을 받는 것, 두 번째는 상대의 비디오데이터를 받아오는 것이었다. 첫 번째는 어떻게 받아냈는데 두 번째는 몇날 며칠을 시도해보아도 못받아 내기에 자포자기 하고 있었는데

 

몇가지 가설이 떠올랐었다.

1. 문법의 문제가 아니다.

 -> Pure .Net Framework 4.7 에서 동일하게 작성해보니 잘 받아낸다.

2. 플랫폼의 문제인가?

 -> Python 2.7을 이용해 작성해보니 잘 받아낸다.

3. 에디터가 권한을 제대로 얻지 못하는가?

 -> 빌드 해보니 잘만 받아낸다.

 

 

따라서 통신 부분은 번거롭더라도 소규모 씬을 만들어 통신만 계속 빌드 테스트 할 수 밖에 없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