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otice

유니티 개발자 모임 오픈톡방

반응형

목적

 입문자부터 숙련자까지 소통을 위한 다리 형성

 

만든 이유

 입문자에게

 유니티를 익히면서 유니티 카페도 보고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결국은 메뉴얼이나 API를 보면서 익히면서 공부하게 되었었습니다. 그래서 이레저레 익히고나서부턴 카페에서 답변하는식의 활동을 주로 하게 되었었는데 많은 분들이 질문하는 방법이나 학습 방식에 난해함을 느끼시더군요. 저도 고수는 아니지만 입문자들에겐 기존에 배우셨던 분들의 요령을 공유하는 장이 되었음 했습니다.

 

이미 중급 이상이신 분들에게

 저는 중급이라 부르기도 에매한 입장이지만 어느정도 공부한 후부터는 에매한것이 질문을 해도 일반적으로 겪지 않거나 잘 안건드리는 부분에 대해 막히다보니 혼자서 해결하기 힘들더군요. 거기에 유니티나 언리얼과 같은 엔진시장 동태나 게임시장 동태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싶었는데 이런 자리도 크게 마땅치는 않았기에 이런 부분이 해결 되셨음 합니다.

 

규칙

사실 크게 어려운 규칙은 없습니다. 최대한 자유롭게 활동하게 하고싶기에 소통하는 문화 형성에 노력을 가하고 있습니다.

 1. 공지는 반드시 읽어주세요. 불이익은 개인의 몫입니다.

 2. 비꼬는 어투, 비방성, 비난성 발언은 자제해주세요. 모를 수 있고 다를 수 있습니다.

 3. 특정 사상 및 정치적 성향과 발언을 자제해주세요. 이곳은 학습의 장입니다.

 4. 사담 가능하니 어려워하지 말아주세요.

필독

 입장 후 공지 안내가 나타나니 반드시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스팸이 극성이라 안읽으시면 스팸으로 판단하고 내보내기 조치를 취하기로 해놨습니다.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활용

 입장 후 "/"(슬래쉬)를 입력하시면 방장봇에 입력해둔 명령어가 나타납니다. 

1. /공지방 - 이것저것 정리해둔 트렐로 링크를 드립니다.

2. /입문 - 유니티 입문자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내용입니다.

3. /질문방법 - 질문하실 때의 요령을 알려드립니다.

4. /코드질문방법 - 질문방법의 확장으로 코드를 질문하실 때의 요령을 알려드립니다.

5. /커뮤니티목록 - 사실 디스코드도 개설은 되어있습니다.

그 외에도 많습니다.

 

입장

 오픈톡방 입장하기

 

개인적인 고민

 악성 사용자로 인해 많이 고민입니다. 피해를 보시는 기존 회원님들이 피해가 점차 누적되면서 새 회원님들이 오실 때 눈치를 많이 살피면서 폐쇄적이게 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적당한 선에서 포용적이고 소통적인 커뮤니티가 되고 싶지만, 현실은 녹록치 않네요.

 악성 사용자들이야 이 글을 안읽겠지만 혹시라도 이 글이 눈에 들어왔다면 꼭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다음 항목에 포함된다면 입장을 금해주시기 바랍니다."

 1. 질문만 하고 나가는 사람 - 솔직히 나갈거란거 다 티납니다. 그래서 영구추방목록에 넣어드립니다.

 2. 스팸 - 할말은 많습니다만 아끼겠습니다.

 3. 화가 많으신 분 - 어... 위로의 말씀 전달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