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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VR

Unity Oculus raycast for Canvas in world sca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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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

 Asset/Oculus/VR/Scenes/UI.unity 에서 보여주고있는 Gaze Pointer를 이용한 Canvas와의 상호작용을 컨트롤러를 통해 하려 한다.

 

 

겪었던 현상

오른손으로 적용된 포인터

 Hierachy:OVRGazePointer의 OVR Gaze Pointer 구성요소에서 Ray Transform을 오른손 앵커로 적용해보았는데 포인터는 잘 나타나나 상호작용이 포인터가 아닌 헤드셋으로 나타난것을 겪었다. 

 

 

해결방법

 Hierachy:OVRGazePointer은 어디까지나 포인터(커서)를 나타내기 위한 오브젝트일 뿐, 상호작용과는 별개다. 상호작용은 Hierach:EventSystem의 OVR Input Module 컴포넌트가 담당하고 있다.

 

Ray Transform을 오른손으로 적용

 

따라서 둘다 수정해줘야 시각적으로 기능적으로 컨트롤러를 이용한 상호작용이 될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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